유치원 교육 운영 방향 |
1. 원훈 : ‘행복한 꿈을 꾸며 더불어 성장하는 어린이’
2. 교육목표
가. 자신의 소중함을 알고,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 습관을 기른다.
나. 자신의 일을 스스로 해결하는 기초능력을 기른다.
다. 호기심과 탐구심을 가지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른다.
라. 일상에서 아름다움을 느끼고 문화적 감수성을 기른다.
마. 사람과 자연을 존중하고 배려하며 소통하는 태도를 기른다.
3. 특색교육
친구와 함께! 자연과 함께! 바른 인성 기르기! | ◉ 연령별 생활주제에 맞는 도서를 교실에 비치하고 자연 및 인성과 관련된 다양한 책 읽기와 활동을 통해 인성 덕목 습득과 생태적 감수성 승진 ◉ 교육과정과 연계한 자연 친화적 활동 선정 ◉ 유아의 감각을 깨우고, 스스로 놀이를 발견하는 자연 및 자연물을 활용한 다양한 활동 전개 ◉ 지역사회와 협력하는 자연체험, 인성교육 지원체제 구축 - 찾아오는 동극 놀이 - 찾아오는 동물 교감 체험 - 숲 체험 및 유치원 주변 산책 - 이야기 할머니가 들려주는 전래동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