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2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행정정보 공동이용 동의서 안내
작성자 전미란 등록일 22.03.07 조회수 334
첨부파일

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

·중등교육법 제25조 및 전자정부법 제36조에 의거하여 학교생활기록부에 기재되는 학생의 인적사항 중 주소 정보를 행정정보공유 연계시스템(나이스주민등록정보시스템)을 활용하게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아래 내용을 잘 읽어보시고 동의에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동들에게 배부된 가정통신문 확인하신 후 3월 11일(금)까지 담임선생님께 동의서 제출부탁드립니다.)

< 행정정보 공동이용 안내 >

1. 동의 사항: 학교생활기록부 행정정보 공동이용

2. 운영 목적: 학교생활기록부에 기재되는 학생의 인적사항 중 주소 관리 시

학부모의 증빙서류 제출 불편 해소

3. 이용 내용: 담임교사가 학급학생 주소정보를 주민등록정보시스템으로 조회 가능

4. 연계 주기: 재학생의 학생부 인적사항(주소) 현행화가 필요한 시기(2)

- 1학기: 입학 및 진급 후 인적사항(주소) 현행화 시기

- 2학기: 2학기 초 인적사항(주소) 현행화 시기(중학교 배정 시 활용)

5. 유의 사항

-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 동의서에 동의하지 않고 제출하지 않을 경우에 불이익은 없지, 이런 경우에는 필요시 그 해당 부분에 대해서는 직접 서류(주민등록표 등초본 또는 외국인등록 사실증명)를 제출해야 함.

이전글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건강상태 자가진단' 참여 안내
다음글 2022.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고위험군(기저질환) 학생 파악